반응형

" 샤오미 미에어 3C "

✔️가격 : 10만원 초반대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요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저는 꽃가루 때문에 환기도 마음대로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는데, 삼성 블루스카이 3000과 고민하다가 샤오미 미에어 3C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정말 결정하는데 7일정도 고려하였으며 미에어 제품 중에도 3C와 3H제품 두 가지 중에도 정말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길고 긴 고민끝에 원룸에는 샤오미 미에어 3C가 가장 좋을 것 같아 선택을 하고 쿠팡에서 104,1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큐텐에서 구매하시거나 가격 변동이 자주 있어서 8~9만원대 까지 구매하실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직구하셔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단, 직구 할 시 국가 기준이 중국으로 돼있어 저는 쿠팡에서 정식으로 수입된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쿠팡답게 배송은 2중 포장을 하지 않고 그냥 박스에 운송장 스티커를 붙여 배송됩니다.

물론 환경 문제때문에 2중 포장을 하지 않아 1년에 60%만큼의 쓰레기를 줄인 건 정말 잘했지만 전자기기는 2중 포장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도 기본 박스 안에 스티로폼으로 포장돼있어서 그냥 뜯어 썼습니다.

박스에 상품 설명이 곳곳에 적혀있습니다.

운송장 스티커로 막아서 잘 보지는 못했지만 설명서에도 적혀있으니 그냥 떼어내고 한번 읽어봤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3C의 특징들이 적혀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3C에는 H13 등급인 헤파필터가 적용돼있어서 미세먼지를 99.98% 정도 잡을 수 있고 PM2.5까지의 미세먼지를 인식하고 잡아내 줍니다.

그리고 요즘 정말 심한 꽃가루뿐만 아니라 진드기, 담배연기, 집먼지 등 여러 가지 공기 중의 먼지를 잡아내 줍니다.

구매하실 때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 적혀있어서 그냥 더 보지 않고 언박싱을 진행하였습니다.

쿠팡으로 주문하였는데 포장 스티커가 뜯은 흔적이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모두 후기에 작성했더군요.

저도 급하게 산거라 그냥 썼지만... 일반 스카치테이프로 대충 덧붙여놓고 떼어낸 흔적이 있는 게 조금 찝찝했습니다.

이런 부분도 신경 쓰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박스를 열면 위에 있는 스티로폼이 있습니다.

그래도 대륙의 실수라 그런지 포장상태가 나름 좋은 상태네요.ㅎㅎ

스티로폼을 빼면 비닐이 하나 씌어있는데 이것도 밀봉이 안돼 있었습니다.

원래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뜯긴 자국도 있고 조금 찝찝한 건 있었지만, 제품에는 하자가 없어 그냥 사용했습니다.

제품을 꺼내서 보니 새 거 같긴 했습니다.

구성품은 정말 심플하게 공기청정기와 상품설명서(보증서)가 끝이었습니다.

혹시 A/S를 할 수 있으니 서랍장 속에 보관하였습니다.

잘 모르시는 부분 있으면 설명서를 읽어보시고 설정하시면 좋습니다.

뒤의 220V 코드의 마감 상태도 정말 좋았습니다.

비닐로 한 번 더 포장한 모습이 칭찬해줄 만하네요.

샤오미가 중국회사란게 좀 찝찝하긴 했지만 가성비가 워낙 좋아서.. 솔직히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에너지 효율은 3등급입니다.

하지만 전력 출력이 29W밖에 안돼서 전기세가 정말 안 나와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청정기의 윗부분을 열면 내부 장착된 필터가 있습니다.

잘 장착돼있고 초 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 하니 정말 좋은 것 같네요.

마감처리도 정말 깔끔하게 돼있습니다.

버튼은 2가지로 왼쪽은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버튼 오른쪽은 전원, 모드 변경 버튼입니다.

수동으로 제어할 시 필요한 버튼인데 모드 조절은 자동모드> 야간모드> 선호 모드 순서대로 돌아가는 형식입니다.

선호 모드는 미홈앱을 연동한 뒤에 자신이 설정한 대로 작동되는 모드입니다.

전원을 끌 때는 전원/모드 변경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되고 켤 때는 콘센트에 꽂은 후 한 번만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 3C는 비교적 간편한 디스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위쪽 선은 초록> 주황> 빨강 단계로 대기의 상태를 측정해주는 것인데 공기청정기 뒤에 달린 센서가 인식을 해주어 숫자 수치화 함께 색이 변합니다.

센서가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 땐 선호 모드를 이용해 바람을 강하게 틀어주세요!

그리고 숫자는 공기 중의 수치를 나타내는 것이고, 아래쪽엔 현재 어떤 모드인지 알려주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면 와이파이 그림도 오른쪽에 있습니다.

연결되지 않은 상태면 깜빡깜빡거리니 수동 버튼 양쪽을 눌러 초기화를 시킨 후 미홈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배송받은 뒤 연결까지 마친 상태로 작동해보았는데 처음엔 17 정도까지 올라가더구먼 바로 1로 왔습니다.

1이면 자동모드를 하시면 바람이 거의 안 불어서 저는 선호 모드를 이용해 조금 강하게 틀어준답니다.

담배연기 같은 경우는 센서가 인식을 잘해서 담배연기가 나면 빨간불 빛이 나서 바로 작동하게 됩니다.

센서가 다른 제품에 비해 별로지만 확실히 공기는 좋아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방안의 퀴퀴함이 없어지고 먼지가 정말 없어지는 게 느껴집니다.

목도 덜 아파지고 눈앞이 침침한 게 없어져서 가성비 좋게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이 원룸에 사는 자취생 분들에겐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디자인도 심플하고 공간도 얼마 차지 안 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필터 가격도 다른 것에 비해 저렴해서 아주 잘 산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