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오늘은 다들 아시는 티비씨 주가 전망과 차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티비씨는 다들 아시다시피 방송산업 관련주이지만 이번에 급상승한 종목으로 방송산업 관련주로 오른 게 아니고 홍준표 관련주로 급상승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홍준표 관련주로 오른 게 맞긴 하지만 아무런 사업적 연관성은 없다고 하니 실적에 따른 기대감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티비씨 소개 및 이슈, 실적
  • 지상파방송은 공영방송, 민영방송, 특수방송으로 구분하며, 공영방송사는 KBS, MBC와 지역 MBC, EBS 등이며, 민영방송사로는 에스비에스(SBS), 티비씨(TBC), 케이엔엔(KNN), 광주방송(KBC), 대전방송(TJB), 울산방송(UBC), 전주방송(JTV), 청주방송(CJB), G1, 제주방송(JIBS), 경인 TV(OBS)가 있다.
  • 엠브레인 퍼블릭·케이 스탯 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4~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6명을 대상으로 보수 진영 대통령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홍 의원은 TK(대구·경북)에서 37%를 기록하여 급상승.

티비씨는 공영 방송사로서 꾸준한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배당금도 존재하니 장기 투자로 보기에도 적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변동성이 큰 종목 중 하나라 자세히 살펴보고 매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저평가된 종목은 아니며 매출도 꾸준히 오르는 것도 아니고 잘 유지해주고만 있어서 어떻게 될지는 차트와 여러 정보들을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티비씨 차트

티비씨의 일봉 차트를 보시면 계속 우하양을 보여주다 지난 8월 말쯤 큰 갭상승으로 한번 크게 오른 적이 있습니다. 그 후 평소와는 다른 큰 거래량 와 함께 음봉을 띄우고 거래량이 다시 급격하게 줄어들며 작은 박스권을 유지해 주었습니다. 이는 세력이 들어왔을 확률이 크며 그 후 거래량이 한번 더 폭발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최고점인 2875원을 기록해 주었다가 거래량이 줄어들며 점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이틀 전 홍준표 관련주로 인해 급상승을 했던 것입니다. 아무래도 내년 3월에 대선이 있으므로 최대의 관심사가 정치일 텐데요. 정치 관련주는 함부로 들어가는 게 아니긴 하지만 이번 선거는 홍준표가 뽑힐 확률이 워낙 크기에 조금 기대하며 투자할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비씨 투자전망

자세한 투자정보를 보시면 외국인이 없다는점과 PER이 상당히 고평가 돼있는 점을 보아 홍준표 관련주로 인한 호재성이 보이면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변동성이 큰 코스닥에 상장돼있어서 아직은 위험하고 추후 3월 대선 때 홍준표가 당선이 돈다면 더욱 크게 오를 것이라는 전망은 보여줍니다. 사업적 연관성은 없지만 정치 관련주로도 묶인 티비씨는 뉴스를 더욱 자세히 보며 정치에 관심을 가지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글 이미지 제공

오늘은 이렇게 다들 아시는 티비씨 주가를 알아보았는데 모두들 성투하시고 이번 연휴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