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안 좋은 소식을 안겨주는 알람이 왔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6개월 정도 지난 무렵 조심하고 광고 게재 제한에 걸리지 않아야겠다 생각하며 지내오던 도중 아차 하는 실수로 제한이 걸려버렸는데요.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애드센스 정책을 한번 읽어보니 수익을 위한 비정상적인 광고 클릭이나 자신이 자기 사이트의 광고를 보면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릴 수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저의 광고를 실수로라도 클릭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했지만 2월 25일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결국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려버렸습니다.

 

 

저는 원래 게시물을 올린 뒤에 어떻게 올라갔나 글만 확인하는데 광고에 신경을 안 쓴 지가 너무 오래된 것 같아서 티스토리 앱을 통해서 제 게시물을 몇 개 봤습니다. 비교적 최근 게시물에만 광고가 안 뜨는 겁니다.ㅠㅠ 렉이 걸려서 안 뜨는 것도 있고 그냥 안 뜨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으로 제 블로그에 들어가 봤는데 어떤 게시물을 뜨고 어떤 게시물은 안 떠서 저는 모르고 제 광고를 몇 번 클릭하였습니다. 하면 안 되는 걸 알지만 아무 사유 없이 게시가 중단된 것인지.. 갑자기 몇 개가 안 떠서 놀라웠는데요.. 급한 대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했지만.. 이미 제가 한 짓을 알기에.. 다음부터 혹시나 모를 접속을 방지하기 위해 가입을 하였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갔을때 이렇게 알람이 뜨는 겁니다. 그래서 처음엔 저도 잘못한 걸 까먹고 정책 센터에 들어가 봤죠.

 

 

들어가 보니...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려있는 겁니다... 2월 25일 부로 무효 트래픽 문제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당장 해결할 방법을 찾아 나섰습니다.

 

 

일반적으로 30일 미만 동안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는 말... 그 말은 약 30일가량 블로그를 아무리 열심히 써도 수익이 0원이라는 말이죠.. 그래서 더욱 충격을 먹고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와 고객 센터를 찾아가며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해결방법

아쉽게도 게시자가 할 수 있는 해결방법은 그냥 기다리며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행위밖에 없었습니다. 참... 한 번의 실수로 인해서 30일가량 동안 이렇게 되는 게 너무 터무니없지만 제가 싸지른 똥이라 어쩔 수가 없었네요..ㅎㅎ 이 글을 보시는 블로거님도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게 꼭! 신경 써서 봐주세요.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하다 보면 금방 풀리겠거니~ 하며 기다리면 기간은 각자 다르지만 30일이란 기간을 기준으로 제한이 풀린다고 하니 너무 걱정 마시고 다음부턴 실수하지 않게 주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