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제가 드디어 실업급여받는 기간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는 6차시 까지 받을 수 있는데 이번에 5차시를 받게 되면서 그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차 실업급여 신청 방법과 유튜브 강의로 실업급여 신청하는 건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아래에 올려놓겠습니다.


2020.12.02 - [[[도난의 일상]]/-정보] - 1차 실업급여 모바일 신청 방법(아이폰 고용보험 모바일), 어려울 것 같지만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신청하자!

1차 실업급여 모바일 신청 방법(아이폰 고용보험 모바일), 어려울것 같지만 아주 간단하고 빠르

" 1차 실업급여 모바일 신청 방법 "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제가 실업급여를 받게 됐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고 사정상 교육에 참가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노동부에서

doheeyaa.tistory.com

2021.01.28 - [[[도난의 일상]]/-정보] - 실업급여 2차, 3차, 4차 모바일 신청방법, 모바일로 간단 하게 신청해보자!

실업급여 2차, 3차, 4차 모바일 신청방법, 모바일로 간단 하게 신청해보자!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방문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사람들이 줄고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인터넷으로 하시기 힘든 분들은 방문해서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

doheeyaa.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까지 다 들으셨다면, 구직활동을 해야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구직 외 활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동영상 보고 신청하는게 편하여 구직 활동이 아닌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실업급여를 신청하였습니다.

  • 5차 실업급여 신청방법

휴대폰으로 하고싶었으나 유튜브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모바일로 가능하지만,
일반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PC로만 해야 됐습니다.
조금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동영상 시청하는 게 편하여 PC로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눌러줍니다.

그 뒤 첫번째 정보를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내용에 맞게 체크하고 넘어가 줍니다.

Step 3에서 구직 외 활동사항까지 오셨으면, Tip란에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란이 있습니다.
팝업 차단이 안돼 있는 상태에서 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실업급여 수급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이라며 팝업창이 뜹니다.
주의사항 읽어보시고 바로 아래 스마트 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가 있습니다.
아래쪽엔 유튜브 수강 프로그램 링크가 있는데 2~4차시 까지 3번 유튜브로 했으니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직업 훈련 플랫폼 홈페이지가 뜨는데 아까 로그인을 하였으니 자동으로 돼있을 겁니다.
그리고 자신이 듣고 싶은 강의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취업성공! 서류 준비 강의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수강신청하는 페이지가 열리는데 수강신청을 클릭하시면 자신의 아이디로 수강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이제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시면 아까 신청한 학업 과정이 있습니다.
그럼 자신이 신청한 강의가 맞는지 확인하고 강의실 입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뒤 아래쪽의 학습하기를 클릭하시고 주어진 시간만큼 강의를 시청하면 됩니다.

강의 시청을 다 하셨다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예를 체크하시고,
과정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에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까 수강했던 프로그램이 나오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수강했던 강의가 올라와있으면 자신의 출석일에 보내시면 끝입니다.
어때요 강의 듣는 시간만 참으시면 정말 신청하기 쉽답니다.
6차시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엔 취업 경험담을 올려봐야겠네요.ㅎㅎ
다들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하시고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