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1LDK "

📞전화번호 : 010-4981-4544
⏰영업시간 :
토요일 17:00 - 03:00 주문마감 02:00시
일요일 17:00 - 02:00 주문마감 01:00시
월요일 17:00 - 02:00 주문마감 01:00시
화요일 17:00 - 02:00 주문마감 01:00시
수요일 17:00 - 02:00 주문마감 01:00시
목요일 17:00 - 02:00 주문마감 01:00시
금요일 17:00 - 03:00 주문마감 02:00시
🚗주소 : 대구 중구 공평로10길 30-50 1층 1LDK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저번 대구에 갔을 때 시내에서 술 먹기 코로나 때문에 무서워가지고 조금 변두리에 있는 술집을 찾다가 삼덕동에 있는 아는 사람만 아는 정말 맛있는 술집을 발견하였습니다. 삼덕동에 원래 맛있는 술집이 많았는데 이런 곳이 있었나 싶었습니다. 물론 새로 생긴 술집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고민하다 가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위치입니다. 주택을 개조한 곳인데 요즘같이 감성적인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곳입니다. 주차장은 앞에 유료 주차장이 있고 전용 주차장이 없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도를 따라 가면 주택이 있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이렇게 주택을 개조하여 자영업도 하는 것 같습니다. 골목 입구에서부터 알아보기 쉽게 작은 전광판이 의자에 올려져 있습니다.

그럼 원래 주택을 리모델링한 원엘디케이가 나옵니다. 건물 색도 정말 이쁘고 사진 찍기도 정말 좋은 술집이라고 생각합니다.

큐알 체크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레트로 감성의 자리가 곳곳에 배치돼있습니다. 옛날 집을 개조한 만큼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살려서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위기를 연출시켰습니다.

주방도 오픈 주방이고 간단한 옷들을 판매하는것 같았습니다. 티셔츠와 여러 가지 상의가 몇 벌 걸쳐져 있는데 가격표도 적혀있는 걸로 보아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안쪽에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안쪽 테이블에 앉아서 먹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고 가게가 정말 이쁘지 않나요?ㅎㅎ

안주는 아직 새로운 매장이라 종류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요거트 양념치킨, 구운 치킨 크림 리조또를 주문하고 레몬맥주와 진저 하이볼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안주는 간단하게 초코콘을 주십니다. 이날 날씨가 너무 더워서 사장님께 맥주를 먼저 달라고 하시니 시원한 물과 맥주를 먼저 주셨답니다.

꽁꽁 얼린 맥주컵에 시원한 레몬맥주입니다. 맥주에 레몬 시럽을 넣은 것 같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은 500ml보다 적은 양이였지만 여자들이 정말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다음은 진저 하이볼입니다. 컵이 너무나 작은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먹을만했습니다. 위에 올린 장식이자 과일은 이야기를 들었지만 잘 저어서 먹으면 그 맛이 술에 전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게 맛있는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레몬맥주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요거트 슈프림 양념치킨입니다. 양념소스와 요거트소스를 함께 주며 양념치킨과 감자튀김, 샐러드가 같이 나옵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적지만 신경을 많이 쓰고 정말 맛있어서 합격입니다. 샐러드에는 무슨 식초를 만들어서 뿌렸다 했는데 치킨과 함께 먹기 정말 맛있었습니다. 치킨무가 꼭 없어도 될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양념 치킨 위에 요거트 소스를 많이 뿌려주어서 새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이 납니다. 순살 치킨이라 먹기도 편하고 치킨이라 누구나 먹기 좋은 음식이라 기본적인 메뉴로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은 구운 치킨 크림 리조또입니다. 원엘디케이의 대표 메뉴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고 정말 맛있다고 해서 친구들이 추천해주었답니다. 구운 치킨과 김치들이 위에 올려져 있어 사진을 찍고 바로 비볐습니다.

다 비비시면 비주얼은 조금 별로지만 정말 맛있는 음식이 됩니다. 간간히 먹을 수 있는 구운 치킨과 함께 리조또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죽 같은 느낌이라 싫어하실 분들은 싫어할 수도 있지만 정말 맛있어서 호불호 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빠르게 먹고 나니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신 음식입니다. 판매해도 될 것 같았지만 아직 판매는 안 하였습니다. 그만큼 맛있었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팽이버섯에 베이컨을 말은 건데 요거트 소스에 뿌려먹으면 색다르고 정말 맛있는 맛을 연상시킵니다. 아직 메뉴를 더욱 추가할 것 같은데 연구 중인 메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이것도 정말 맛있으니 운좋으시면 사장님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후식 정도로 주문한 찰떡 아이스입니다. 와플팬에 찰떡을 구워서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려주시는데 다소 아쉬운 점은 찰떡이 너무 뜨거워서 위에 있던 아이스크림이 너무 빨리 녹아버렸습니다. 옆에 두시거나 찰떡을 조금 식혀서 아이스크림을 올리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 점만 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번에도 또 가고 싶은 분위기 좋은 삼덕동 술집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