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요즘 떡볶이도 한창 인기가 많은 메뉴 중 하나인데요. 갑자기 옛날식 가래떡 떡볶이가 먹고 싶어 배달의 민족을 켜니 정말 좋게도 전문적으로 가래떡 떡볶이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었습니다. 옛날식답게 가게 이름도 우리 할머니 떡볶이인데 저도 할머니께서 가래떡 떡볶이를 많이 해주셨는데 옛날 사람들은 가래떡 떡볶이를 많이 먹었어서 이렇게 가게 이름을 지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시켜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으니 가래떡이나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하실 가게랍니다.

우리 할매 떡볶이

📞전화번호 : 02-2231-7079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126


위치는 약수역 앞에 위치하며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있습니다. 따로 주차는 안되니 요즘 같은 시국에 포장이나 배달하여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장도 정말 깔끔하게 잘 와서 배달받을 때도 기분이 엄청 좋았답니다.

우리 할매 떡볶이 음식 후기

제가 주문한 메뉴는 "가성비 끝판왕"가래떡 떡볶이 세트입니다. 포함된 순대는 내장 없이 순대만 오는 걸 주문하였으며 가격은 14500원으로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떡볶이는 모자랄 것 같아 가래떡 떡볶이를 4500원에 추가하여 배달 팁까지 총 20800원이라는 아주 가성비 있는 가격에 저기 보이는 모든 게 왔답니다. 세트메뉴의 구성은 가래떡 떡볶이+ 모둠튀김 + 꼬치어묵 3개 + 순대로 아주 가성비가 넘치는 세트로 구성돼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아서 둘이서 먹으면 배가 엄청 부를정도였습니다. 가래떡 떡볶이를 추가하긴 하였지만 순대를 남겼습니다. 두 명에서 먹기에 세트 하나만 주문하여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만큼 정말 가성비를 생각한 세트 메뉴입니다.

먼저 시그니처 메뉴인 가래떡 떡볶이입니다. 심심하지 않게 삶은 계란을 하나 넣어줍니다. 떡은 3개가 들어있으며 가래떡이라 엄청 크지막해서 이것만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일반 밀떡볶이보다는 더욱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묵직하여 식감이 너무 좋아서 가래떡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맵지도 않고 옛날 학교 마치고 먹던 떡볶이 양념 맛이랑 비슷하여 추억 회상하며 배부르게 잘 먹었네요.

꼬치 어묵은 꼬치에 있던 어묵을 꼬치만 뺴서 통에 담아줍니다. 그래서 포장마차에서 먹는 어묵 맛이 정말 똑같았습니다. 국물은 조금 더 얼큰하고 맛있어서 일반 포장마차 어묵 보다도 더욱 맛있게 먹었답니다. 어묵 크기도 상당히 커서 가성비에 걸맞은 메뉴입니다.

마지막으로 순대에 모듬튀김입니다. 모둠 튀김도 양이 상당히 많았는데 만두, 어묵 튀김, 김말이, 야채튀김까지 구성도 아라고 양도 많았습니다. 특히 어묵 튀김과 만두가 정말 맛있었는데 바삭하고 꾸덕함이 없어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모둠 튀김은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순대도 엄청 쫄깃하고 소금에 찍어먹으니 엄청 맛있었습니다. 평소 먹 돈 순대보다 더욱 쫄깃하여 식감도 좋고 엄청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순대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이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지금 밤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군침이 돌 정도네요. 허허

 

오늘은 정말 강력 추천할 만큼 맛있는 가래떡 떡볶이 가게였는데요. 집이 약수역 근처에 거주하신다면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시켜 먹고 싶을 정도로 정말 마음에 들어서 오래간만에 별 5개 맛집을 찾은 것 같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