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다이소 유선 피치 키보드 "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집에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하는데 키보드가 고장 나서 불편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럴 때 가격도 저렴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의 저렴한 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기에 평소에도 사용 중이어서 다이소에서 파는 키보드중 2가지를 비교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 해드릴 제품은 다이소에서 유명한 키보드인 게임 겸용 유선 키보드와 유선 피치 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피치 키보드는 예전에 바이올렛 색상으로도 나왔던 적이 있는데 색만 다를 뿐 같은 기능을 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가격은 둘다 5,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구성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급하게 쓰실 분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둘 다 구매해서 1달간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게임 겸용 유선 키보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키 배열은 총 107개로 구성돼 있으며 키보드 크기는 일반 키보드와 크기가 비슷하지만 모양이 조금 각져있는 형태로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무게는 정말 가벼워서 이게 키보드가 맞나 싶을 정도지만 작동은 잘된답니다! 윈도우 제품이랑 맥 제품에도 사용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웬만하면 작동을 다 잘되니까 걱정하지 말고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게임 겸용 유선 키보드라고 해서 값비싼 게임 겸용 키보드는 되지 못한답니다. 요즘 롤부터 시작해서 FPS, RPG 등 모든 게임 부류에서 멀티 키 입력이 아주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데 아쉽게도 멀티 지원은 2 키까지밖에 안된답니다. 사실상 사무용 키보드라고 볼 수 있죠. 게임 겸용이라고 돼있다고 게임하실 때 구매하실 거면 정말 비추!!입니다.

그리고 키가 외국 기준으로 돼있어서 엔터 모양과 자판 배열이 조금 다릅니다. 쓰는데 불편함은 크게 없지만 일반적인 키보드에 적응이 된 분이라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누르는 감도 조금 뻑뻑한 감이 있습니다. 오래 하면 손이 아플 정도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장시간 타자를 치게 되니 조금 손이 뻑뻑하였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사무용 컴퓨터가 필요하시다면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TG 키보드나 게임 겸용 키보드 둘 다 가격도 싸고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키보드를 바꾸게 되면서 제가 갖고 싶었지만 19년 제조라 몇 개 없는 키보드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다이소 명동역점에 필요한 물건이 있어 간 겸 구경하다가 재고가 있어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저는 조금 작은 키보드를 원했었는데 책상에 작은 키보드를 두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다만 작아서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으니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피치 키보드는 앞의 게임 겸용 키보드와 다르게 키배열이 78개 밖에 없습니다. 노트북으로 치면 13인치 노트북에 있는 키배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숫자 키패드가 없어서 그렇답니다.

 

오른쪽 사진의 가로 28.5cm 세로 13,5cm 인 것만 봐도 엄청 작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도 윈도우와 맥 os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소 키보드 제품들은 박스 안에 키보드가 바로 들어있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싼 만큼 이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제 노트북은 15.6인치 모델인데 이것보다 작아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책상이 좁았는데 활용도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다만 작아서 불편한 것은 기존 키보드에 비해 키 간격이 좁아 다소 타자 치는데 불편할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 노트북을 사용해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100 키가 넘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지만 크기가 작고 모양이 귀여워서 인테리어로도 정말 좋은 키보드인 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따로 높이 조절하는 건 없지만 미끄럼 방지가 있고 손목이 편안하게 일정한 각도로 높여져 있습니다.

오른쪽에 숫자키 배열이 없는 대신 손쉽게 숫자 키배열을 쓸 수 있는 법은 자판의 중앙에 보시면 숫자가 있는데 num lock을 누른 뒤에 자판을 치시면 숫자가 써진답니다.

이런 식으로 num lock을 누르면 자그마한 불빛이 들어오는데 불빛이 있으면 활성화된 상태라서 숫자가 써지고 끄면 기존 한글과 영어가 입력됩니다.

 

자판 누르는 것도 정말 부드럽고 잘 눌립니다. 아무래도 다른 키보드와 다르게 더 얇고 고급 러버돔을 사용해서 누르는 키감도 정말 좋습니다. 멀티 입력은 안 되는 게 마찬가지여서 게임을 하실 거면 다이소 키보드 제품은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키보드가 고장 났을 때, 혹은 저렴하게 사무용 작업만 하실 분들이 라면 다이소 키보드를 강력 추천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