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비어리카노 "

가격 : 4,500원 (3캔 9,900원)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요즘 집에서 술을 많이 먹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소주나 맥주 구매를 자주 한답니다. 원래 늘 먹던 4캔에 1만 원 맥주를 하여 간단하게 집에서 먹으며 인터넷을 보던 도중에 커피와 수제 맥주를 합친 맥주 비어리카노를 보게 됐습니다. 평소에 커피도 좋아하고 맥주 중에도 흑맥주를 더 좋아하는데 그 둘을 섞은 맥주가 요즘 인기가 많다고 하여 찾아보았습니다.

 

비어리카노 GS25에서만 판매하는 한국 맥주로 제주 유동 커피와 수제 맥주를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아메리카노의 고유 산미와 흑맥주의 스모키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한국 흑맥주는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 드디어 비어리카노로 처음 생겼다고 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비어리카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캔에 있는 글을 읽어보시면 맥주의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께서는 맥주 파는 냉장고에 같이 있어서 뭔가 싶으실 텐데 맥주캔에 설명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총 500ml로 일반 캔맥주와 동일한 용량에 커피 성분이 들어가있습니다. 조금이긴 하지만 맥주에서 커피 향이 술술 올라한다 해서 바로 집 앞 GS25에 가서 구매하였습니다.

알코올 함량은 4,5%로 일반 맥주와 비슷한 수준의 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한국 수제 흑맥주라 보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커피 향 나는 한국 흑맥주라고 하면 알맞은 것 같네요.ㅎㅎ

비어리카노는 커피가 들어가 있지만 본연은 맥주이기 때문에 그 맛과 향을 살리고자 여과를 최소화한 크래프트 맥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먹어보면 커피향도 나면서 흑맥주의 스모키함과 톡 쏘는 탄산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 흑맥주와 색이 비슷하지만 조금 더 커피색에 가까운 색입니다.

맥주 냄새보다는 커피향에 가까운향입니다.

 

이제 색과 향을 보았으니 을 봐야 하지 않을까요? 결론적으론 정말 맛있습니다. 흑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적으로 추천 할만합니다! 제가 흑맥주 중에 체코 맥주인 코젤 다크를 정말 좋아합니다. 코젤 다크의 약간 달콤하면서 시나몬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기 때문입니다.

 

비어리카노는 흑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 맥주를 좋아하시는분 모두 드셔도 좋아할 맥주입니다! 흑맥주 특유의 스모키함과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맥주맛에 은은한 커피향이 느껴져서 최고의 맥주였습니다! 처음으로 한국 흑맥주를 먹어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정말 맛있어서 놀라웠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으로는 가격입니다. 제가 유럽에 갔을 때는 맥주가 한 캔에 천 원 미만인 제품이 정말 많았는데.. 한국 맥주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ㅎㅎ 가격 말고는 맛과 향 모두 만족하는 맥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