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주택 청약 종합 저축에대해 알아볼건데요. 요즘 집을 사기가 너무 힘들다 보니 하나씩은 다 들고있는 청약 저축입니다. 하지만 여러개 가입은 할 수 없고 한사람당 전은행 포함해서 하나씩 밖에 못한답니다.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 HUG와 함께합니다. 내 집 마련과 목돈 마련을 동시에 시작하는 개념인데요. 매달 입금하다 보면 달별로 회차가 생기는데 국민주택, 민영주택 구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해서 20살이 된 사람들도 가장 먼저 드는 저축 방법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요즘 청약도 잘 되지 않아서 자기집 구하기가 정말 힘든 세상인데 혹시나 라는 마음에라도 꼭 저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 종합저축 특징

주택 청약은 크게는 자기집 마련하는 목표가 다르지만 금리 같은 경우와 소득공제 부분은 은행마다 다르답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 저축의 특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2002.01.01 이후 출생 자녀 최초 가입시 1만원 지원 가능
  2.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신청시 대출금리 우대 연 0.1~0.2%
  3. 최대 96만원 소득공제(대상자 :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 & 총급여액 7천만원 이하 급여소득자)에 한함)
우리은행 주택청약 가입대상

우리은행 주택청약 가입 대상은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합니다. 은행마다 다르다고 여러개 가입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다른 은행에서 청약을 들었다면 우리 은행에서 하지 못한답니다. 그러니 처음 가입하실때 자신이 원하는 은행에 가입하는게 좋다고 볼 수 있겠죠!
가입 금액은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1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지만 횟수와 청약 당첨되는걸 고려하면 달에 10만원씩은 넣어놓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 가입방법

가입하기에 있어 필요한 준비물은 실명 확인 증표(원본)가 있어야합니다. 예를들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외국 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이 필요하지요.
준비를 하셨다면 원본을 지참하여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 이자율
우리은행 홈페이지 제공

우리은행 주택청약 이자율은 2년이상 할 시 최대 연1.8%까지 올라간답니다. 보통 2년까지 저축을 하니 1.8%는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저축하는 금액이 그리 크지않아 이자율을 바라보긴 힘들답니다. 그냥 목돈 모으는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주택청약 기타정보

<청약 순위>
주택청약에 가입했다면 아무래도 청약 순위가 가장 중요하게 적용되실건데 국민주택과 민영주택 두 가지 순위를 봐야합니다.
1. 국민주택
- 1순위 : 가입 후 1년(수도권 외 지역 6개월)이 지나고 월 납입금을 12회(수도권 외 지역 6회)이상 납입한 경우
2. 민영주택
- 1순위 : 가입 후 1년(수도권 외 지역 6개월)이 지나고 월 납입금이 민영주택 청약 예치기준금액 이상인 경우
※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역 주택 1순위 청약 시, 가입 후 2년 (국민주택인 경우 월 납입금 24회 이상 포함)이 지나야 하며, 법령에서 정한 제한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자격이 제한됩니다.
 
하지만 회차별 최대 10만원을 적용하여 계산하니 굳이 많이 넣으셔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10만원씩 넣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50만원씩 넣어도 이율이 별로 안되니 차라리 적금이나 요즘 유행하는 재테크를 하시는게 더욱 좋다고 봐야하지요. 그래서 저도 매달 10만원씩 넣고 있답니다.
 
<소득공제>
1.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 근로자인 무주택세대의 세대주
- 연간 납입금액(최고 240만원)의 40% 공제 (최고 공제한도 96만원)
- 소득공제신청서(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한 연도부터 납입한금액
 
2. 가입일로부터 5년 이내 해지하거나 전용면적 86m^2 초과 주택에 당첨해지 시 소득공제 받은 세액 전액이 추징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보기쉽게 우리은행 주택청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요즘 같이 부동산이 폭등해서 주택을 구하기 힘드신 분들은 꼭! 가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목돈도 모으는겸 나중에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으니까요!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 하면 되지만 없다면 우리은행이 가장 좋은것 같으니 다른 은행도 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청약 저축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