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다빈치 코드 "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저는 보드게임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래서 집에 몇 가지 보드게임이 준비돼있습니다. 그중 최근에 구매한 게 다빈치 코드인데 못 사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하나 장만하게 됐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빈치 코드는 2-4명으로 적은 인원수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부루마블처럼 게임을 오래 하면 질리거나 싫어하시는 분들도 걱정 없이 게임 시간은 길어야 15분입니다. 즉 빠르면 몇분만에 끝낼 수도 있습니다. 보드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입문하기에 좋은 게임이며 요즘 컴퓨터나 스마트폰 게임에 빠지신 분들도 탈출하기 좋은 보드게임입니다. 혼자서 쓸쓸하게 피지컬과 뇌지컬을 써야 하는 게임들과는 다른 친구들과 사이좋게 웃으면서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정도 가고 PC게임에 뒤처지지 않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는 방법이 엄청 간단하여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상자를 열면 간단하게 게임 하는 방법이 적힌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다빈치 코드는 주사위를 굴리며 운으로 승부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오직 자신만의 추리력을 요구하는 게임이라 더욱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게임을 하는 거라 상당히 인기가 많은 것 아닐까요? 그리고 2인 보드게임으로 하기 좋아서 간편하게 하기 좋습니다.

이제 게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타일이 숫자만 있는 게 아니라 한 가지만 알고 가셔야 합니다. 숫자 타일은 0~11까지 검은색, 흰색 총 24개의 타일이 존재하고 또 색깔이 의미 없는 조커 타일이라는 조커 픽과 같은 개념의 타일 2개가 존재합니다. 총 26개의 타일로 게임을 하는 것이죠.

마지막 장에 있는 설명이지만 조커 타일의 설명을 위해 중간에 삽입.

조커 타일은 자신이 원하는 위치 어느 곳 이든 놓아서 상대방의 추리를 헷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지막 반전의 요소가 되므로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조커를 두개 다 가지고 있으면 승리는 코 앞이라고 볼 수 있겠죠?ㅎㅎ

 

 

 

 

 

조커 타일의 개념을 알았다면 게임을 진행해도 됩니다. 먼저 모든 타일을 뒤집어 잘 섞은뒤 각자 4개의 타일을 가져가도록 합니다. 이때 숫자를 놓는 방법은 작은 숫자가 왼쪽으로 오게 위치시킵니다. 하지만 검은색 타일과 흰색 타일의 숫자가 같은걸 뽑을 땐? 검은색 타일이 왼쪽으로 오게 냅둬야 합니다. 만약 조커를 뽑았다면 두 번째 사진처럼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놓으시면 됩니다.

숫자를 다 보았다면 상대방이 보이지 않게 세워서 순서대로 위치시켜줍니다. 순서를 정하고 첫 번째 턴 사람이 바닥에 놓인 타일을 가져온다면 무조건 추리를 해야 하고, 그 추리가 맞으면 상대방은 숫자를 공개해야 합니다.

 

 

 

 

 

그 뒤, 추가로 타일을 추리할지 아니면 가져온 타일을 유지시킬지 정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 차례에 넘어간 사람도 똑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추리를 하지 않을 거면 타일을 가져와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게임을 즐기시다가 상대방의 타일을 다 없애면 승리!! 게임이 엄청 쉽고 재밌겠죠? 게임을 즐기시다가 점점 타일이 없어지면 어떤 타일이 남아 있을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방보다 타일이 적다고 하여 좌절하지 않아도 됩니다. 역전의 순간은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꿀팁!!!

먼저 제일 처음 뽑을 땐 검정 2, 흰색 2 이렇게 각각의 타일을 균형 있게 뽑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검은색을 다 가지고 간다면 무슨 숫자가 있는지 추리를 다 할 수 있겠죠? 뒤집어진 타일에서 가져올 때도 웬만하면 검은색, 흰색 번갈아서 균형적 있게 가져오는 게 게임의 승리를 위한 지름길입니다. 만약 자신이 추리를 했는데 저기엔 저 숫자가 맞는데 위치가 이상하다? 그건 조커 타일입니다. 이런 식으로 추리를 하여 상대방에게 이겨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