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난 입니다.

최근 정수기로 고민하던 도중 간이 정수기가 인기가 많길래 알아보니 가격도 싸고 공간 차지도 안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혼자 자취하는데 이럴 경우 보통 젊은 사람들은 물을 사 먹습니다.
다른 소셜 사이트에서 사면 2L 6개 묶음이 5천 원 정도 하는데요! 페트병을 개봉하면 그때 빨리 생수를 비워줘야 하는데 물을 엄청 많이 먹지는 않아서 그냥 찝찝하지만 냉장고에 내버려 두었다가 다 먹긴 했습니다.
그래서 정수기를 사려고 했지만,, 공간도 없고 가격도 너무 비싸더라고요😭 검색해보던 도중 브리타 정수기가 한창 뜨고 있길래 알아봤습니다!



정수기는 일단 싼 렌털 정수기로 했을 시 1년에 400,000원 정도 나옵니다!
페트병 물도 인터넷으로 싸게 구입하면 1L당 500원 정도 하는데 이렇게 해도 브리타 정수기가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저하지 않고 남은 네이버 페이 포인트와 함께해서 3만 원 대에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구입한 건마 렐라 쿨 2.4L로 1-2인 가구에 적당히 쓸 수 있는 사이즈로 샀습니다.




이렇게 저는 공식 사이트에서 한국형으로 주문했어요! 간혹 비용 때문에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해외 버전은 유럽 기준으로 필터가 만들어져 석회질을 주로 걸러주고 한국 버전은 수돗물의 문제인 염소 냄새를 중점으로 필터를 만들었어요!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서 한국 버전으로 사시길 권장합니다.😀

이렇게 검사를 마친 표시도 있어요
열어봅시다!
모든 구성품 입니다 사용설명서는 영어로도 적혀있어요 ㅎㅎ


비닐을 벗기고 온전한 본품입니다!
진짜 엄청 깨끗해요 이게 뭐랄까.. 진짜 유리 같은 플라스틱이에요 ㅎㅎ

스티커 처리도 잘 돼있습니다 이건 물 넣고 나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뚜껑도 잘 열리고 문제없이 깨끗한 제품으로 왔어요 ㅎㅎ




요건 처음에 필터 하나 주는 건데 이번에 써보고 괜찮으면 리필용 많이 주문하려고요.



필터는 이렇게 신기한 구조로 생겼습니다
안에 무슨 망에 알갱이들이 들어있는 게 틈 사이로 보여요! 이제 제품을 한번 씻고 요걸 넣어보도록 할게요 ㅎㅎ



먼저 제품을 한번 씻은 뒤에 이렇게 물을 어느 정도 받아 줍니다!



그런 뒤에 필터를 다 잠기게 넣고 공기방울이 안 나올 때까지 흔들어서 2회 정도 씻어줘야 해요!

2회 정도 씻는 이유는 필터에 검은색 활성탄이 묻어 있는데 제거해주기 위함 이라네요 ㅎㅎ 저는 첫 번째 씻을 때도 안 나왔습니다!

간혹 가다가 활성탄이 계속 나오신다는 분도 있는데요 이 활성탄은 코코넛을 원료로 하여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니 그렇게 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하네요 ㅎㅎ


교체할 때는 처음 교체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면 된답니다🙃



필터를 씻어낸 뒤 내부 부품을 끼워 넣고


위에다가 올려서 약간 누르기만 하면 장착 완료입니다!

저기에 물을 받아서 내려가면서 정수가 되는 원리입니다ㅎㅎ
이제 뚜껑을 덮고 한번 사용해보기만 하면 끝이네요^.^


팁이라고 하면 팁인데
저렇게 직빵으로 필터에 물줄기가 닿게 하지 마시고 벽 쪽에서 흘러가게 하셔야 정수가 잘됩니다!

이제 정수가 되는 과정을 지켜볼 건데..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물이 다 정수되는데 넉넉히 5분 정도는 기다렸다고 마셔야 해요 ㅎㅎ 한번 속도를 체감해보시죠

인내를 가지고 기다림.
.
.
.
.

이제 정수가 잘 됐는지 봐야겠죠?ㅋㅋ


진짜 엄청 깨끗해요 솔직히 좀 놀랐어요 간이 정수기지만 진짜 엄청 투명해요 다음부터는 안 보고 마셔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물을 다 채워 넣었으니 맨 위 뚜껑에 있는 메모를 켜봐야겠죠??

그냥 처음에는 꺼져있어서 꾹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대략 일주일당 한 칸이라 합니다

하지만 저건 하루 약 5L 정도의 물을 썼을 때 메모 주기에 맞추면 되는데 저는 하루에 2L 먹지도 않아서 문의를 해보니 최대 2달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불들어온 모습!


이렇게 상품 오자마자 사진을 찍으면서 리뷰를 작성해봤는데요 제가 구매하고 난 뒤에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 보니 품절이더라고요ㅠㅠ 이게 티브이에 한번 나와서 붐이 된 것 같네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는 리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