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색상 : 미스틱 브론즈

가격 : 출고가 198,000원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이번엔 조금 색다른 전자기기를 들고 왔습니다. 이번 연도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인데요.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면 아이폰은 에어팟을 많이 쓰고 갤럭시는 버즈를 많이 씁니다. 최근 제품으로 가장 유행을 하고 있던 게 에어팟 프로입니다.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이 되고 가장 음질이 좋아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하는데 이번에 버즈에서도 라이브로 출시하면서 노이즈 캔슬링을 추가해줬답니다. 다만 오픈형이라서 노이즈 캔슬링이 조금 덜 되는 부분도 있을 테지만 저는 오픈형만 쓰는 사람으로서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다가오는 2021년 버즈는 커널형에 노이즈 캔슬링이 추가되어 나온다고 하니 오픈형이 싫으신 분들은 조금만 더 존버 하셔서 다가오는 21년 상반기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하였으며 출고가보다 조금 저렴하게 약 150,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거기다 카드 할인하는 날에는 더 할인이 되므로 중고나라에서 미개봉 상품을 사시는 것보다 그냥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게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중고가 미개봉 제품도 가격 차이가 별반 없어서 그냥 만원 더 주고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구성품은 본체+케이블+간단 사용 설명서가 끝입니다. 간단한 구성으로 돼있습니다. 요즘 가만 보면 삼성이 애플을 따라 하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차기작인 S21과 버즈 프로에서는 구성품이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프리미엄급 휴대폰 라인에서는 충전기는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ㅠㅠ

 

 

 

 

 

버즈 라이브의 내부 모습입니다. 이어 버드가 이쁘게 들어있고 중앙에는 충전 불빛이 들어온답니다. 딱 예상한 모습입니다.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색상으로 이어 버드가 유광입니다. 화이트, 블랙, 미스틱 브론즈 3가지 색상이 있었는데 화이트는 무광이고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만 유광이라고 합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처럼 생겼다고 해서 원래는 갤럭시 버즈 빈으로 출시하려고 했지만 이름을 바꾼 후 출시했다고 합니다. 에어팟이 콩나물이라면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과 닮은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색상이 유광이라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다만 생활기스가 더 잘날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ㅎㅎ

 

 

 

 

 

간단하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모양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인체 공학적 모양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주는데요. 장착해보시면 떨어질 것 같으면서도 아무리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버즈 라이브의 이어폰은 이어 버드라고 하는데 착용 방법이 조금 다르니 한번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의 권고 착용 방식이긴 한데 저는 제 멋대로 귀에다 넣는 게 오히려 더 편하고 안 빠지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달라서 편하신 대로 넣으면 되겠습니다.

 

혹시 이어 버드가 너무 작다 하시는 분들은 삼성 서비스센터나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서 실리콘 캡을 1회 받아서 쓸 수 있으니 전화해보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으로 넣어주면 참 좋았을 텐데 정말 아쉬울 따름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저음역대의 배경 소음을 97 % 까지 차단해주는 것으로 UL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AKG가 튜닝한 12 mm 스피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이어 버드가 매 순간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대형 드라이버와 베이스 덕트는 소리가 아주 매끄러워 좋은 음질이었습니다. 

 

오픈형인데 이 정도 노이즈 캔슬링이면 아주 만족합니다. 수치상으론 97%지만 오픈형인 데다가 체감상으론 40~50% 정도 차단해주는 것으로 들립니다. 그래도 아주 만족하는 기능이니 대만족!!

 

 

 

 

 

 

✔️갤럭시 버즈 라이브 통화 품질

출처 : 구글 이미지

버즈 라이브는 이어 버드당 세 개의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세 개의 마이크는 물론, 가속도 센서까지 탑재해 우수한 통화품질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외부 마이크는 내가 말하는 방향으로 빔포밍 하여 음성을 잘 전달해주고, 내부 마이크는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통화내용이 잘 들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가속도 센서로 턱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깨끗한 통화품질로 내 목소리를 전합니다.

 

실제 통화해보면 버즈 플러스보다 훨씬 개선이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에어팟 프로에 버금가는 통화 품질로서 개선을 아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제일 칭찬해 줄만 합니다. 마이크가 내려오는 구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목소리가 선명하게 잘 들린다는 점은 엄청 좋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배터리

배터리는 상당히 오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 번 충전하고 연속 재생 시 최대 6시간, 충전 케이스 충전 시 최대 21시간이나 연속 재생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5분만 충전하면 한 시간 동안 좋아하는 음악도, 팟캐스트의 최신 에피소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충전기가 없을 때도 갤럭시 스마트폰 위에 올려두면 배터리 공유가 가능한 점도 신기하고 편한 기능이어서 엄청 만족하였습니다. 충전을 5분 정도 하면 1시간 정도 쓸 수 있으니 급할 때 쓰면 아주 만족하는 부분이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버즈 라이브의 스펙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필요한 기능들 위주로 정리해보니 아주 만족하는 이어폰이 됐습니다. 차기작으로 나오는 갤럭시 버즈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