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조옥당 "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2길 39 1층
전화번호 : 02-2232-8282
영업시간 : 일~목 : 12:00 ~ 23:00
금~토 : 12:00 ~ 24:00

안녕하세요 도난 입니다.
제가 생일날이라 오늘만큼은 너무 맛있는걸 먹고싶어 평소에 좋아하지만 잘 안먹는 족발이 너무 땡겨서 근처에 있는 족발집을 갔습니다. 주변에 족발집이 무려 4-5곳이 있는데 그중 저는 제일 가보고 싶던 조옥당에 갔습니다.

 

 

앞쪽 사진 입니다. 밖에 테이블도 있어서 날씨가 좋으면 밖에서 먹으면 쾌적하게 드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에 작게 현수막이 걸려 있는데 저건 테슬라 이벤트가 적혀 있어 시원한 소맥 드시면서 족발을 먹을수 있겠습니다.

 

 

내부 주방도 오픈 주방 입니다. 저는 오픈주방을 좋아합니다. 제가 알바를 많이 해봐서 봐온게 있어 주방이 폐쇄적이면 조금.. 찝찝한건 사실입니다. 안보이는 시선에 있어서 다 그런거죠ㅎㅎ

 

 

인테리어가 레트로 감성 느낌을 물씬 줍니다. 옛날 감성을 느끼며 족발을 뜯으니 참 색다르더군요ㅎㅎ 옛날 휴대폰도 놀여져 있고 세세하게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신것 같습니다.

 

 

안에 티비도 있어 혼자와서 먹기도 좋을것 같네요! 요즘은 워낙 휴대폰이 있어서 괜찮지만 스포츠 경기 볼때는 둘다 볼 수 있으니 괜찮은것 같죠?

 

 

메뉴판에 메뉴가 엄청 많습니다. 세트 메뉴도 있고 식사 까지 가격도 싸고 그림도 엄청 맛있어 보입니다. 주류도 물론 판매하고 원하시는 크기에 따라 금액별로 시킬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인원수도 적혀 있어 무슨 사이즈 시킬지 고민 하실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먼저 나오는 기본 반찬들 입니다. 테이블에 따로 내릴 필요 없이 이상태로 먹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밑반찬도 종류가 엄청 많죠? 간장게장도 있어서 공기밥도 하나 시켰습니다. 간장게장국물에 밥 비벼먹으니까 엄청 꿀맛 이였습니다ㅠㅠ

 

 

이건 식전주 라고 메뉴판에 조옥주(복숭아)라고 적힌 막걸리가 있는데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식전에 먹는거라 양은 별로 인들어 있어서 식사하기 전에 먹어보았습니다.

 

 

막걸리라고 적혀있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막걸리랑 색이 똑같은데 복숭아 향이 납니다. 마셔보니 막걸리랑 식감이 똑같더군요. 맛도 복숭아 향이 강한 막걸리맛 입니다. 진짜 음료수 같이 너무 맛있어서 하나 더 시킬려 하다가 그냥 소주로 즐겼습니다.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떡국 입니다. 국물이 기가 막힙니다. 떡도 반반하게 들어있고 위에 김가루도 뿌려주어서 구수하고 맛있습니다.

 

 

묵은지 감자 수제비입니다. 김치찌개에 감자수제비를 넣은것 인데 술안주로 하기 딱 좋고, 가격도 3000원으로 엄청 저렴한데 맛도 엄청 맛있습니다. 이걸로 술안주 해도 될것 같습니다.

 

 

명란주먹밥 입니다. 엄청 맛있게 보이는데 결국 비닐장갑 끼고 돌돌 뭉쳤습니다. 이대로 숟가락어도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마요네즈,김,단무지,명란이 들어가 맛없을수 없는 조합이였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불족발 입니다. 처음에 그냥 족발을 시킬려 했지만 이날 장사가 잘돼서 족발이 다떨어져 불족발을 시켰습니다. 맵기는 5단계중 2단계로 하였는데 그래도 좀 맵긴 매웠지만 엄청 대 유 존맛이였습니다!! 제가 먹을 불족발중 가장 맛있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더 많았고 다음에 또 들리게 되면 반반세트로 시켜서 먹어야겠습니다.

⭐️총평가⭐️
1)맛 : 5/5
2)양 : 5/5
3)위치 : 5/5
4)인테리어 : 5/5
5)서비스 : 5/5

간만에 제가 단골로 할 수 있는 집을 찾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