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페에 다녀왔는데 요즘 한한 거리 을지로에 다녀왔습니다. 작년부터 을지로가 점점 인기가 많아지기 시작했는데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서 리모델링하여 만든 카페들도 많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 카페 도록(카다로그)에 다녀왔는데 커피맛은 생각보다 좋진 않았지만 가게 분위기도 좋고 편안하게 이야기 하기 좋은 공간이라 좋았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아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는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지요.

도록(카다로그)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화요일 12:00~22:00
수요일 12:00~22:00
목요일 12:00~22:00
금요일 12:00~22:00
토요일 13:00~22:00
일요일 13:00~22:00
🚗주소 : 을지로2가 101-2 이화빌딩 4층 401호


위치는 을지로3가역 1번출구에서 조금만 나오셔서 걸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래된 건물이 많아서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입구 사진을 보고 찾아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겠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층마다 가게가 있습니다. 이 간판을 찾아서 계단으로 마지막층 까지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계단올라가기 좀 불편하지만 카페에 커피마시며 쉴수 있으니 조금만 버티며 올라갑시다!

4층까지 올라가시면 이렇게 카페 도록이 나옵니다. 카페는 아기자기 하지만 지금처럼 날씨가 좋을때는 옆쪽에 있는 옥상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한잔하면 정말 좋답니다.

내부는 왼쪽에 작은 주방이 있고 이렇게 깔끔한 테이블과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바테이블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다 들어가진 못하겠지만 친구와 수다떨려고 오기엔 정말 좋은 카페라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도 분위기 있고 요즘 흔히들 말하는 감성카페에 가까운 카페인것 같습니다.

주방 앞쪽엔 간단한 간식거리가 있는데 왼쪽에 보이는 초코 브라우니밖에 남지 않아서 디저트는 먹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조금 일찍 간다면 원하는 디저트를 먹을 수 있으니 너무 늦은시간에 가시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게를 자세히 구경하기전에 음료부터 주문하였는데 저는 친구와 함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애플시나몬 에이드를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에 속하지만 인테리어가 이뻐서 이정도 가격이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커피한잔이 워낙 비싸다보니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카페에 나온만큼 가게에서 가장 비싼 에이드를 먹었습니다.ㅎㅎ

오른쪽 냉장고엔 케이크가있고 나머지 칸은 재료용으로 사용하는것 같았습니다. 케이크인지 다른 디저트인지 모르겠지만 가격표가 없어서 그냥 구경만하고 넘어갔습니다.ㅠ

입구쪽에 보시면 카페 이름 도록과 같이 사람이나 물건의 이름을 적은 목록이란 뜻을 잘 표현한것 같았습니다. 안쪽에 쿠키는 판매하는것이고 나머지 소품들도 판매하는 제품이니 가격은 직원분께 여쭤보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카페를 구경하는데 테이블도 저말 깔끔하고 인테리어 위치도 정말 잘해놨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자리가 많이 없다는점인데 그래도 밖의 경치도 좋고 카페가 이뻐서 사진찍기엔 정말 좋아보였습니다!

밖엔 도시뷰를 볼 수 있었는데 4층이라 아래쪽을 보면 차 지나가는 백색 소음이 들려서 나름 분위기 좋게 커피한잔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끄러운 동네도 아니라서 듣기싫게 소음이 나는것도 아니고 충분히 휴식을하여 이야기하기에 좋은 카페였습니다.

이건 밖에있는 간판인데 혹시나 잘 못찾는 분들은 건물 위의 카페 간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테라스는 사람이 너무 꽉차있어서 사진을 찍진 못하였지만 넓고 도시뷰를 보기에 더욱 좋았답니다!

카페를 구경하고 있으니 커피가 나왔는데요. 왼쪽이 제가주문한 애플 시나몬 에이드이고 오른쪽이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아메리카노는 특이한점은 없었지만 그냥 좀 맛없었습니다. 원두가 입에 안맞아서 저는 생각보다 맛이 안좋았습니다.

이제 아무곳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애플 시나몬 에이드입니다. 말린 사과와 시나몬이 위에 들어가있고 아래쪽엔 음료가 있습니다. 사과액과 시나몬을 넣은것으로 보이는데 보기엔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시나몬 맛이 생각보다 강하여 평소 시나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음료로 추천 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옛날에 유럽 여행갔을때 코젤 다크 마실때도 시나몬을 제거해서 먹는 정도여서 저는 입맛에 맞지 않았지만 시나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음료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을지로의 감성 카페 도록(카다로그)를 가보았는데요. 카페도 이쁘고 분위기도 좋아서 연인끼리 가도 정말 좋을 카페였습니다. 요즘 을지로에 맛집도 많고 이쁜 카페도 많아지고 있는데 더욱 좋은곳에서 먹어보고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