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오늘은 저번 카페와 더불어 을지로에서 맛있는 삼겹살집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에 날씨가 좋다 보니 어느 식당이든 야외에서 먹기가 좋은데요. 그렇다고 삼겹살을 야외에서 먹기는 정말 힘든데 친구가 맛있는 삼겹살집을 알고 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위치는 생각보다 조용한 곳에 있어서 시끌벅적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골목 사이사이에 있어서 골목에 테라스를 펼쳐놓고 삼겹살을 구워 먹는답니다.

향촌식당

📞전화번호 : 0507-1480-1515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월~토 09:00~20:00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19길 24



위치는 지도 보고 찾아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골목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밖에서 보면 가려져서 잘 보이진 않지만 골목에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핫플이기에 웨이팅이 많으니 여유 있을 시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지나갈 통로 골목에서 장사를 하는데 주변에도 다른 가게들이 있어 밤에만 이런식으로 장사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날씨가 좋으니 사람이 북적이는 모습이네요.

내부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저녁 시간대에 가니 전부 밖에서 먹으려고 웨이팅 하는 게 보였습니다. 날씨가 춥거나 더운 날이면 안에서 먹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향촌 식당 메뉴판입니다. 식사류와 안주류가 따로 있는데 저녁 시간대는 거의 생삼겹살을 먹었습니다. 생삼겹살이다 보니 가격은 1인분에 13000원이라는 조금 비싼 가격을 보여주었는데 삼겹살을 먹지 않더라고 맛있는 음식이 많으니 원하시는 걸 드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날씨 좋은 저녁에 가신다면 무조건 삼겹살 추천드립니다! 밖에서 구워 먹는 맛이 일품이니까요.ㅎㅎ 저는 삼겹살 3인분과 차돌 된장찌개를 먼저 주문하였습니다.

밖에 7번 테이블에 앉았는데 3번 테이블은 아래쪽에 하수구가 있어 냄새가 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앉으시길 바랍니다. 불판에는 기름종이를 올려주어 저기 위에다가 바로 구워 먹게 돼있습니다.

밑반찬이 나오기 도전에 삼겹살 3인분부터 먼저 나왔는데요 같이 구워 먹을 수 있게 버섯과 떡, 감자도 같이 준답니다. 돼지기름이 나오면 구울 수 있게 아래쪽에다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다 올린 것도 아닌데 생각보다 양도 많았습니다.

지글지글 잘 익은 모습입니다. 생삼겹살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게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밖에서 구워 먹어서 요즘 유행하는 캠핑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간단하게 저녁 먹으러 와서 이렇게 밖에서 구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기가 엄청 맛있었는데 밖에서 이렇게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삼겹살엔 소주가 정말 잘어울려 간단하게 반주도 하였습니다.ㅎㅎ

너무 바빠서 밑반찬들은 나중에 주셨는데 반찬들도 종류도 많고 김치도 구워먹을 수 있었습니다. 옆에 보이는 차돌 된장찌개도 따로 주문하였는데 7천 원이란 가격으로 조금 비싸지만 밥과 함께 드신다면 꼭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돼지기름이 흘러나오고 김치를 구워 먹으면 2배로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콩나물도 취향껏 올려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녁시간에 혹시 너무 바쁘시면 식당 안에 있는 셀프 코너에 가서 밑반찬을 더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처음부터 많이 주셔서 굳이 갈 필요는 없었습니다.

저는 밥과 함께 고기도 먹고 된장찌개도 같이 먹었습니다. 안에 차돌박이도 간간히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깃집에서 된장찌개는 정말 맛있는 것 같네요! 된장찌개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주문하시길 추천드릴게요.ㅎㅎ

마지막으로는 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배가 너무 불러 1인분만 주문하였는데 3천 원이란 가격치고 정말 많이 주었습니다. 주문을 하면 볶음밥 재료를 들고 와서 불판에 남은 기름으로 볶아주고 김가루도 뿌려주십니다. 옛날에 자주 먹던 고추장 볶음밥 맛이 나며 엄청 맛있습니다. 요즘같이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 저격하실 겁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