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앱코 무선 버티컬 마우스 "

제품명 : ABKO WEM20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평소 노트북을 많이 하는 저에겐 마우스는 필수템인데요. 노트북을 오래 만지다 보면 손목이 아프기 일쑤입니다. 저도 요즘 노트북을 많이 만지니 손목이 조금 아파와서 인체공학 마우스를 찾던 도중 버티컬 마우스를 발견하게 됐습니다. 일반 마우스와는 다르게 생긴 게 조금 이상하지만 적응되면 엄청 편하고 손목 아픈 것도 사라진다고 하여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선 마우스에 배터리까지 내장돼있어 건전지 필요 없이 충전만 하면 돼서 엄청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

제품은 기본 박스에 비닐 한번 씌어 줍니다. 에어캡은 없이 배송이 왔지만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충격이 완화될것 같아 그냥 사용하니 작동은 잘 됐습니다.


포장 박스 앞, 뒤, 옆

박스는 제품보다 엄청 크게 포장해있고 앞과 뒤는 제품의 설명을 간단하게 적어놨습니다. 앞은 인체공학으로 돼있어 손목 터널 증후군인 VDT 증후군을 예방한다고 적혀 있고 뒤에는 제품의 스펙이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제품 상세 스펙
-모델명 : WEM20
-색상 : 블랙
-버튼 수 : 6버튼(좌클릭/ 우클릭/ 휠/ DPI 변경/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기능 버튼 : 상단부(DPI 변경 버튼), 좌측(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
-DPI 조절 가능 : 800/ 1200(기본값)/ 1600/ 2000/ 2400
-무게 : 126g±5g
-사이즈 : 109.3(가로)x 90.4(세로) x 64.5mm(높이)
-연결 방식 : 무선 USB 리시버
-무선 작동 거리 : 10M
-배터리 인증번호 : XU101779-19003A

구성품

박스도 엄청 깔끔하게 왔습니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는데 후기도 생각보다 괜찮다는 말에 주문하였는데 박스가 엄청 깔끔하게 포장돼있어서 엄청 만족했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충전 케이블, 무선 마우스, USB 리시버가 있습니다. 충전은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하여 충전하시면 됩니다. 한번 완충하면 7일 정도는 간다고 합니다. 저도 지금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엄청 오래가서 충전을 잘할 일이 없습니다. 가끔 중간중간에 포스팅할 때 꼽아 놓으면 따로 충전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만큼 오래가서 충전을 한다고 귀찮을 일도 없고 몇 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가서 배터리 절약도 알아서 잘 됩니다.


본품 모습

크기는 생각보다 크다고 한사람들이 많았지만 저는 생각보다 크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손가락이 긴 편이고 손은 남자 기준 중상 정도 크기인데 손에 잡으면 손가락이 약간 튀어나갑니다. 엄지 손가락은 안착이 잘 돼서 엄청 작은 편은 아니고 중간에서 조금 큰 사이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버티컬 마우스 답게 일반 마우스와는 다르게 손이 45도 정도 기울이게 해 주게 돼있습니다. 손목 부분이 뒤틀리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해서 인체공학적으로 만든 마우스라고 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있어 웹서핑할 때 많이 움직일 필요도 없고 휠 아래쪽에 위치한 DPI버튼으로 민감도를 조절해 마우스 포인터가 좀 더 빠르게 움직이게 하여 보다 손을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앞/ 뒤

충전하면서 찍은 모습이라 앞쪽 휠과 DPI버튼 사이를 보면 주황색 불빛이 보이는데 이는 충전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배터리가 없어서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으면 앞에 있는 USB C단자에 꽂으시면 유선 마우스 처럼 사용 가능하며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뒤에는 USB 리시버 보관하는 칸이 있어 밖에 들고 다닐 때도 편하고 안심하며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실 때 저기 아랫부분에 있는 전원 on/off 버튼을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자동 절전이 되긴 하지만 사용하지 않으실 때는 전원을 꼭 off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on을 하면 초록색이 보이고 off를 하면 사진과 같이 빨간색이 보입니다.


그립한 모습

그립은 엄청 편합니다. 인체공학 마우스라 그런지 그립이 잘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무엇보다 손목이 편안하게 되는게 체감이 확 옵니다. 진작 쓸걸 왜 이제 산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새끼손가락의 위치가 조금 애매해서 어디 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바닥에 닿이면서 사용하는 중이지만 다른 제품들 보면 조금 띄어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사용하기엔 엄청 편하고 체감이 확 와서 추천해드립니다.

USB 넣는곳

USB 리시버를 넣었을 때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조금 더 튀어나옵니다. 조금만 작아서 딱 맞았으면 좋았겠습니다. 약 1센티보다 조금 덜 튀어나옵니다. 하지만 거슬리는 정도도 아니고 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마우스가 생각보다 엄청 편해서 저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많이 쓰시는데 일할 때 컴퓨터로 업무 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컴퓨터로 일하는 친구에게 사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하나 선물해주었습니다. 버티컬 마우스 종류가 엄청 많은데 저는 가성비로도 좋은 앱코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가격은 네이버에서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 하였습니다. 링크 걸어 둘테니 구매 하실분은 참고 하여 구매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s1st/products/4673784113?NaPm=ct%3Dkg999rvs%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c4b9becd6f831a5a75a3d957edfe4998ddec5345

ABKO WEM20,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내장배터리 유선충전 : 대한민국1번가

[대한민국1번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1번가 입니다. 상담시간 평일 10시~16시 <점심11시50~13시>

smartstore.naver.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10/10 - [[[각종 후기]]] - 다이소 젤리클리너, 노트북 키보드 청소 하기!

다이소 젤리클리너, 노트북 키보드 청소 하기!

" 다이소 젤리 클리너 " 가격 : 1,000원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는 노트북이 먼지가 끼어있어 제거하려고 청소 용품을 찾던 도중 젤리 클리너라는 좋은 제품을 발견하여 소개해드�

doheeyaa.tistory.com

2020/10/09 - [[[각종 후기]]] - 다이소 전기모기채, 집으로 들어오는 모기를 순식간에!

다이소 전기모기채, 집으로 들어오는 모기를 순식간에!

" 다이소 전자 모기채 " 가격 : 5,000원 배터리 : AA 건전지 2개 안녕하세요. 도난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니 모기들이 집 안으로 많이 들어옵니다. 어째 여름보다 더 들어오는 느낌 이더군요. 그�

doheeya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