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건대 솔버 1호점 "

📞 전화번호 : 02-498-3737
⏰영업시간 :

평일 10:30 - 24:00

주말 10:30 - 01:00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1 동성빌딩 지하1층

 

 

 

 


안녕하세요. 탐방하는 도난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잘 놀지를 못하는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코로나로부터 조금 안전한 데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방탈출 카페인데요. 일반적으로 음료를 먹는 카페와는 달리 방에서 탈출하는 놀이 형식의 카페입니다. 그래서 취식하지도 않고 매일 소독을 하여 코로나로부터 조금 안전한 데이트 코스입니다. 집에만 있기 너무 답답하여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고 놀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보다가 방탈출 카페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평소 공포 테마를 좋아하는 저는 서울에서 3대 공포 테마로 소문나 있는 건대 솔버 1호점의 루시드 드림을 하러 갔는데요. 문제는 많이 어렵지 않다고 하지만 공포도가 꽉 차있었습니다... 문제가 쉬워서 탈출하기 쉽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공포도가 꽉 차 있어 겁에 질려서 문제를 못 푸는 경우가 많아서 탈출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건대 솔버 홈페이지에 예약을 하고 찾아가시면 되는데 선결제가 아니라 매장에 가서 방탈출을 진행하기 전에 결제를 하면 된답니다.

 

건대 솔버는 1호점과 2호점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두 곳이 테마가 다릅니다. 루시드 드림은 건대 솔버 1호점에 있으니 꼭 지도로 검색해보시고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예약을 하시면 결제는 매장에 가서 하면 되므로 편안하게 예약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모든 테마는 스토리가 연결돼있는데 루시드 드림이 그 첫 번째 이야기라 솔버에 있는 테마를 다 하고 싶다면 첫 번째 테마인 루시드 드림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건대 1호점은 이렇게 상가 건물에 위치합니다. 지도로 찾아보시면 큰 도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 겁니다. 간판은 위에 달려있지만 솔버는 지하 1층에 위치하니 계단으로 한층만 내려가시면 된답니다.

 

 

매장에 들어가시면 신발을 벗어놓고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신발장 앞에 있는 솔버 마크!!

 

 

솔버 내부에 들어가시면 방탈출 설명을 듣기 위한 테이블과 각 테마마다 락커가 있습니다. 가지고 온 짐들은 각 테마마다 락커에 넣어놓으면 됩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테마 설명도 해주시고 물품 보관도 도와주십니다!

 

 

3가지 테마 액자와 함께 한 곳에도 여러분들의 사진이 있는데 각 테마 액자 바로 아래는 가장 빨리 탈출하신 분 3위를 걸어놓았다고 합니다. 시간을 보면 30분도 안되게 탈출하신 분들이 있는데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저도 방탈출을 많이 해봤는데 30분 전으로는 탈출한 적이 없는데 엄청 빠르게 센스가 넘치는 분인 것 같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30분 안에 탈출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겁니다.ㅎㅎ

 

 

짐 정리를 하며 카운터에서 결제를 도와주십니다. 가격은 2인 기준 인당 22,000원인데 할인 이벤트를 하거나 여러 명에서 가면 가격이 조금 더 싸져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날마다 할인 이벤트가 다르니 홈페이지나 매장에 전화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루시드 드림(자각몽)

 

 

현실과 구분이 되지 않는 꿈.

그 안에서 당신은 처음 보는 소녀의 부름에 낯선 방에 이르게 된다.

자신을 J라 소개하는 그녀 J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달라 해놓고는 홀연히 사라져 버린다.

" J...? 4년 전 연쇄 실종사건의 마지막 실종자... J? "

단순한 꿈이 아님을 직감적으로 눈치챈 당신은 천천히 방을 둘러보게 되는데....


제가 선택한 테마는 루시드드림(자각몽)으로 추리력, 직관력, 활동성이 난이도 3개이고 공포도가 5개로 아주 무서운 테마입니다. 솔버 1호점의 스토리를 알리는 테마로서 줄거리는 직접 꿈에 들어가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내용을 보면 많이 무섭지 않을 것 같았는데 해보고 나니 엄청 무서웠습니다.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얘기하지 않고 즐기고 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실 문제!! 방탈출을 많이 해본 사람으로서 문제는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첫 번째 방에서 바로 마지막 문제를 풀어버려서... 직원분께서 그대로 진행해도 되지만 스토리 재미를 위해 들어가서 문제 푸는 순서를 다시 알려드려도 되겠냐고 하였습니다. 허허.. 방탈출을 많이 해봐서 눈썰미가 좋아진 것인지.. 들어가자마자 앞의 문제를 안 풀고 두 번째 방으로 갈 뻔했네요.ㅎㅎ 문제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쉬운 편에 속합니다. 많이 복잡한 문제도 없고 머리를 써야 하는 문제도 없으니 방탈출을 몇 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문제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을 겁니다!

 

혹시 문제를 못 푸시는 분들은 인터폰을 이용해서 힌트를 얻을 수 있으니 못 풀겠으시면 인터폰으로 힌트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스토리!! 첫 번째 스토리인 만큼 내용이 정말 탄탄하고 문제 속에서도 스토리가 잘 이어가는 방향성이 있어서 무얼 풀어야 하는지도 알기 쉬웠고 스토리와 문제가 알맞아서 정말 구성이 잘 돼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무섭지만 더욱 재미있었던 테마였습니다. 간혹 가다가 스토리와 문제가 잘 안 맞는 테마들도 있지만 루시드 드림은 내용이 정말 탄탄해서 영화 속으로 들어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공포도!! 무서운 테마를 선택한 만큼 공포도를 보러 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솔버에서 직접 공포도가 꽉 차게 한 이유가 있습니다. 정말.. 정말 정말 무섭습니다. ㅋㅋㅋㅋ제가 해본 방탈출 중에 가장 무서웠습니다. 임산부나 노약자, 어린이들은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정말 무서웠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푸는데 조금 시간이 더 걸린 부분도 있답니다. 나는 공포 테마를 정말 잘한다! 귀신 따위 무섭지 않다! 하시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렇게 저는 46분 08초 만에 탈출 성공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무척 잘했는 시간인데 결코 만만하지 않다는 걸 말해주고 싶습니다.. 건대 방탈출 솔버!! 공포 테마 루시드 드림 정말 재밌으니 시간 나시면 해보시고 오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