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코드네임:블랙 방탈출 카페 "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20 지하1층
전화번호 : 02-6032-5800
영업시간 : 매일 10:00~01:00

안녕하세요. 도난 입니다.
오늘은 방탈출 카페를 소개 해드릴려고 합니다. 요즘엔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 돼서 가기 힘들지만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이색 데이트 입니다. 위치는 건대 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셔서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건대에 재밌는 방탈출이 많아 찾던 도중 공포테마를 하고 싶었지만 근처에 있는 공포테마는 다 한줄 알았던 도중 검색 해보다가 코드 네임 블랙을 발견 했습니다. 가장 무섭다는 로스트 아일랜드. 바로 예매를 하여 건대로 출발하고 1시간이 남았을 때, 전화가 와서 앞타임에서 센서가 고장 났다고 하여 예매한 시간에는 불가능 하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결국.. 추리력이 있고 성공률이 30% 밖에 안되는 스카이 테러를 하였습니다.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코드 네임 블랙을 찾기 쉽게 간판이 크게 있습니다. 바로 앞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내려가시면 됩니다.

방탈출 답게 어두컴컴한 분위기를 조성 해줍니다. 보통 방탈출 보면 이런 분위기가 나야 뭔가 더 기대되고 재미있을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것도 인테리어 효과에 플러스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스카이 테러로 변경하고 4명에서 플레이하여 72,000원을 결제 하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이벤트 할인 행사를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아서 정가 주고 결제하여 플레이 했습니다. 그래도 인원수가 많이지면 가격이 많이 저렴해 지니 친구들과 함께 와서 하면 힌트를 별로 안쓰면서 추리 할 수 있어 일석 이조 인것 같습니다.

앉아서 대기 하는 곳은 카운터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설명은 따로 들을 필요가 없어서 듣지는 않았습니다. 방탈출을 여러번 해본 근자감 이랄까요.^^

코드 네임 블랙에는 현재 총 8가지 테마가 존재 합니다. 19세 테마도 존재 하고 2가지 테마가 곧 출시 된다고 하니 기다려 주시면 새로운 테마가 등장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8가지중 1가지는 크라임 씬 이라는게 있는데, 방탈출이 아닌 추리게임으로 4,5명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테마 입니다. 한 사람이 범인이 되어 연기하며 추리 하는것 같은데 해보고 싶었지만 저는 방탈출을 하러 온거기에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스카이 테러를 선택 했습니다.

가격표에도 크라임씬의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고 그냥 예매하는 경우도 있어서 강조하여 적은것 같네요. 가격도 4인 이상 플레이인 만큼 조금 더 비싸게 칩니다. 그만큼 재미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다음에 친구들과 함께오면 한번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을 이리저리 찍고 들어가서 방탈출을 시작 했습니다. 스카이 테러의 간단한 줄거리를 살펴 보겠습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에 놓인 여객기>
오랜만의 휴식으로 여행을 하기위해 SA849에 올라탄 당신. 잠시 볼일을 보러 화장실을 가는 순간 의문의 집단에 의해 여객기는 테러를 당하게 된다. 테러집단은 자동항로를 도심지로 설정하고, 기장과 승무원을 죽인 뒤 여객기에서 탈출했다. 뜻하지 않은 위기에 처한 당신! 시간이 없다. 볼일을 잠시 끊고 이 여객기에서 탈출하라.
-추리력 : 3/5
-공포도 : 1/5
-활동성 : 2/5

한마디로 여행가려고 비행기 탔는데 탈출 해야한다는 내용 입니다. 내용은 튼튼하게 설정 되어 있고 스토리에 맞게 정말 비행기를 탈출 하는 기분이 드는지가 의문 이였습니다. 그래도 기대를 하며 입장 하고 45분 만에 탈출 성공!! 제가 느낀점을 적어 보겠습니다.

추리력이 별3개 쯤 되는데 4개 정도 줘도 될것 같습니다. 문제 거의 대부분이 조금만 추리 하면 나올 수 있는 문제였는데 힌트는 3개 다 써버렸답니다.^^ 문제도 정말 잘 만든거 같고 말도 안된다는 문제는 없던것 같습니다. 방탈출이 끝나고 이해 안가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변 해주시긴 하는데, 문제를 다 잘만들어서 질문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조금만 생각 잘하시면 푸실수 있을겁니다! 아참 참고로 힌트3개 까지 미션 성공으로 인정해주니 참고 해주세요!

공포도는 어디서 놀랄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무렇지도 않았습니다. 공포도 1개가 있다고 무섭다고 안하는분은 없어도 될것 같습니다.

활동성은 방이 생각보다 많은 느낌? 입니다. 적당히 2개정도 될 활동성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